봄이 왔어요! 전국의 아름다운 벚꽃 풍경과 근처 맛집 소개
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맛집맞지

봄이 왔어요! 전국의 아름다운 벚꽃 풍경과 근처 맛집 소개

by 까꿍이언니 2023. 3. 22.
반응형

2023년 벚꽃 개화시기와 전국 벚꽃 명소 추천!

 

안녕하세요! 봄의 기운이 한껏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봄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벚꽃이죠. 
2023년의 벚꽃 개화시기는 작년보다 약 일주일 가량 빨라졌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우리는 언제부터 벚꽃의 개화를 즐길 수 있을까요? 
오늘은 전국의 벚꽃 개화시기와 명소, 그리고 주변 맛집을 2군데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도

제주도는 3월 20일부터 벚꽃이 피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제주도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
먼저 소개해드릴 제주도의 벚꽃 명소는 삼성혈입니다. 
삼성혈은 제주 신화의 발상지로 오래된 벚나무와 고즈넉한 한옥이 그림처럼 걸린 인생 사진 명소입니다.
삼성혈 근처에 있는 맛집은 '삼성혈식당’이라는 곳인데요. 이곳은 제주 전통 음식인 돔베고기와 감귤차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제주도의 또 다른 벚꽃 명소는 녹산로입니다. 
녹산로는 유채꽃 축제로 유명하지만, 벚꽃과 유채꽃이 함께 피어나는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녹산로 근처에 있는 맛집은 '녹산막걸리’라는 곳인데요. 이곳은 제주도 특산품인 감귤을 넣어 만든 막걸리와 해물전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 맛집으로 소문난 곳입니다.

 

 

부산

부산은 3월 25일부터 벚꽃이 피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부산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

먼저 소개해드릴 부산 벚꽃 명소 중 하나는 삼무공원입니다.
삼무공원은 기차를 배경으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스폿으로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비밀스러운 장소입니다.
삼무공원 근처에 있는 맛집은 '벚꽃길 데크로드’라는 카페인데요. 이곳은 벚꽃길을 바라보며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입니다.

부산의 또 다른 벚꽃 명소는 대신동 삼익아파트입니다.
대신동 삼익아파트는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아파트 단지로, 아파트에 심어져 있는 벚나무가 길가에 흩어져 있어 동네 분위기가마저 밝게 하고 있습니다. 
대신동 근처에 있는 맛집은 '마루통구이’라는 곳인데요. 이곳은 동대신역에서 가깝고, 저렴하면서도 신선하고 부드러운 돈가스를 판매하는 인기 많은 곳입니다.

 

서울

서울은 3월 28일부터 벚꽃이 피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
먼저 소개해드릴 서울의 벚꽃 명소는 왕벚나무가 많아서 매년 여의도 봄축제가 열리는 너무나도 유명한 여의도 한강공원과 국회 의사당 주변입니다.

다음은 서울숲입니다. 
서울숲 공원은 봄이 되면 곳곳에 벚꽃길이 펼쳐져 있는데요. 서울숲 바람의 언덕에서 사진을 찍으면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고 해요. SNS에서도 많은 게시글들을 찾아볼 수 있어요.
서울숲 근처에 있는 맛집으로는 두두라는 카페를 추천합니다. 우이천과 벚꽃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카페로 디저트와 음료가 다양하고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서울대공원인데요. 서울대공원은 서울 근교에서 가장 규모가 큰 벚꽃 맛집으로 동물원과 식물원, 서울랜드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넓고 즐길거리가 많은 만큼 인생샷 포인트도 가득하다고 합니다.
서울대공원 근처에 있는 맛집으로는 백년손만두를 추천합니다. 손수 만든 만두와 칼국수가 유명한 집으로 평일 저녁과 주말엔 줄이 긴 편이라고 해요.

 

 

춘천

춘천은 4월 5일부터 벚꽃이 개화한다고 합니다.
춘천은 전국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개화하는 지역 중 하나인데요.

먼저 소개해드릴 춘천의 벚꽃 명소는 공지천 주변인데요. 공지천은 춘천 시내에서 접근성이 좋고 차량 통행 불편 없이 안전하게 벚꽃 구경할 수 있는 곳이에요. 
공지천을 따라 걷다 보면 분홍색 꽃잎들이 아름답게 흩날리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공지천 주변에 있는 맛집으로는 정원달빛이라는 카페를 추천합니다. 
강대 후문 근처에 위치한 이 카페는 4월에만 오픈하는 장미 정원과 벚꽃 나무가 있어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다음은 춘신강변공원입니다. 
춘신강변공원은 춘신교와 청사교 사이의 강변을 따라 조성된 공원으로 4월 초부터 중반이면 강변 양쪽의 벚나무들이 화려하게 개화해요.
강변 자전거길을 따라 달리면서 벚꽃을 구경하는 것도 좋아요. 춘신강변공원 근처에 있는 맛집으로는 춘신포차를 추천합니다. 
춘신포차의 숯불 닭갈비와 숯불 떡갈비는 매콤하고 쫄깃한 맛이 특징이에요. 소스가 잘 배어 있는 고기와 떡을 숯불에 구워서 먹으면 입안 가득 풍부한 향과 맛이 번지는데요. 맥주나 소주와 함께 즐기면 더욱 좋다고 해요.

 

여기까지 전국 벚꽃 명소와 맛집을 각각 두 곳씩 소개해드렸습니다.

벚꽃이 만개하는 이 시기에 가볼 만한 곳들이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